제30회 남평읍민의 날 행사 열려… “화합과 소통을 통한 지역 발전 도모”
  •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

지역뉴스

제30회 남평읍민의 날 행사 열려… “화합과 소통을 통한 지역 발전 도모”

 

남평읍민의알 행사1.jpg

 

▲ 제30회 남평읍민의 날 행사가 남평초등학교 대강당에서 열렸다 (사진  정성균 기자)

 

 

(변환)윤병태 나주시장 사진.jpg

 

▲ 윤병태 나주시장이 남평읍민의 날 행사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(사진 정성균 기자)

 

 

 

나주시에서 유일한 읍 지역인 남평읍의 ‘제30회 읍민의 날’ 행사가 4월 27일 남평초등학교 대강당에서 열렸다.

 

이날 행사에는 신정훈 국회의원, 윤병태 나주시장, 이상만 나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내빈들과 출향 향우, 기관⋅사회단체장, 남평읍민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.

 

남평읍(읍장 김귀남)과 남평읍지역발전협의회(회장 임호만) 공동으로 마련한 이날 행사는 1부 기념식에 이어 2부 효사랑 잔치로 구성되었다.

 

기념식에서는 시정 및 지역발전 유공자에 대한 포상을 비롯해 우수 단체상, 우수 봉사상, 기관 우수 임직원상, 중흥장학금 및 드들장학금 전달, 남평읍민의 상 등 포상을 시행했다.

 

특히 이날 시상에서는 남평읍 최고령자인 민이기(만102세) 옹에 대한 장수상 수상이 눈길을 끌었다.

 

 

 

사본 -장수상 사진.jpg

 

▲ 장수상을 수상한 102세 민이기 어르신이 축하를 받고 있다 (사진  정성균 기자)

 

 

가정의 달인 5월을 앞두고 열린 이날 읍민의 날 행사에는 효잔치를 통해 부모의 은혜에 보답하는 효사랑의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.

 

효잔치에는 팬프루트 ‘하늬바람’을 비롯해 신명장구, 품바, 초대가수 등 공연이 진행되었다.

 

행사를 공동 주관한 임호만 남평읍지역발전협의회장은 “강변도시 입주와 함께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남평읍이 더욱 살기좋은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역발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”고 밝혔다.

 

(변환)후원 및 기사제보 배너광고.png

 

 

 

 

 

 

모바일 버전으로 보기